티스토리 뷰

BeautyTip

피부를 위한 베이킹 소다 사용법

달콤한하루 2017. 9. 14. 18:23

얼굴의 잡티제거때문에 알게된 베이킹 소다는 피부뿐만이 아니라 생활속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구입은 코스트코에서 [ARM&HAMMER BAKING SODA 6.12kg] 날흠 베이킹소다계의 왕중의 왕을 구매했습니다.




베이킹 소다 피부에 사용하기


피부는 인체에서 가장 큰 장기이며 정기적으로 스스로 재생하게 됩니다. 오래된 피부 세포가 죽어서 각질이 되어 떨어지고 새로운 세포가 대체되게 됩니다. 각질 제거는 단순히 이 과정을 돕는것인데 죽은 세포를 피부 표면에서 제거함으로써 새로운 건강한 세포가 표면에 나타나는것을 돕게 됩니다. 좋은 각질 제거제는 오래된 세포를 제거할 정도로 효과적이여야되지만 새로운 세포에 상처를 줘서 성장을 방해하지 말아야 됩니다.


각질제거제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화학 박리제 : 피부의 맨 위층을 태우는 작용
물리적 박리제 : 브러쉬 또는 스크럽으로 물리적으로 긁어서 맨 위층의 피부세포를 제거


베이킹 소다는 이중 물리적 박리제에 속합니다. 베이킹 소다의 입자는 아주 미세하지만 단단한 가루로 과도한 자극을 일으키지 않고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베이팅 소다를 사용하는 방법
(베이킹 소다의 부작용과 주의해야할점은 제일 마지막에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페이스클렌저


페이셜 클렌저로 사용하여 죽은 피부세포, 기름 또는 먼지등 오물을 피부에서 제거할수 있습니다. 이 작용은 모공이 막혀 여드름등 트러블이 일어나는것을 방지해 줍니다.


사용법은 간단해서 손바닥에 소량을 올려 따뜻한 물을 섞어서 얼굴을 감싸주듯 전체에 발라줍니다. 이때 얼굴을 너무 자극이 일어나게 빡빡 밀거나 눈에 들어가게 하면 안됩니다. 전체에 부드럽게 바르듯이 손바닥으로 골고루 발라준후 따뜻한 물로 완전히 헹구어 내어서 찬물로 마무리 합니다




베이킹 소다와 코코넛오일의 조합

이 두가지 조합은 민감성 피부일때 좀더 좋습니다. 민감할수록 코코넛오일의 비율을 더 많게 합니다. 2:1정도가 적당하다고 보지만 민감성피부일 경우에는 자신에게 조금 사용해 비율을 맞추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부가 예민하지 않을 경우는 1:1비율도 좋습니다.
이 조합은 샤워할때 온몸에 적용하기 좋습니다. 물기를 바르기전 온몸 혹은 팔꿈치나 발뒤꿈치등에 바르고 몇분간 방치하여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냅니다.


베이킹 소다에 레몬즙을 섞어서 팩으로 활용



레몬은 피부를 소독하고 기름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기름진 피부에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수 있어 여드름피부에 효과적이며 투명하고 미백효과까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레몬 비율은 2:1로 하여 꿀혹은 흑설탕 비타민E캡슐이 있다면 첨가가능합니다. 다른 팩과 마찬가지로 잘 혼합하여 얼굴에 부드럽게 도포하고 10분정도 둔후에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헹궈냅니다.


각질제거제로 사용


일반적으로 쓰는 폼에 섞어서 세안하는것도 동일하게 씻어냅니다. 눈아래 세안을 할때 사용하면 다크서클등 붓기가 많은 눈일때 효과가 있습니다만 눈에 들어가지 않게 특히 주의해야 됩니다.


트리트먼트제품으로 사용


머리에 기름기가 많이 생겨서 고민이라면 샴프에 섞어서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보통 샴프하는것보다 좀더 시간을 들여서 머리밑을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또는 머리밑에 연고를 바른다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2주에 한번이나 한달에 한번정도하면 좋습니다.




여드름이 많은 지성피부에 사용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 너무 자극을 주면 안되므로 반드시 따뜻한 물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 물에 섞어서 부드럽게 혹은 살짝 두드리는것처럼 얼굴 전체에 발라주어 다시 따뜻한 물로 헹궈내고 찬물로 마무리합니다. 얼굴에 과도하게 분비된 기름및 오물은 제거되고 모공을 수축시키는 작용까지 해줍니다. 여드름이 있다면 꼭 해보길 추천합니다.


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


올리브오일에 섞어서 강한 색조화장등 클렌징오일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및 부작용


저렴하고 효과가 탁월해 인기있는 가정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지만
알카리성의 아주 고운 가루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산성에 가깝습니다. 상업적인 제품 또한 알카리성을 띄고 있지만 언제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할때는 극히 주의해야됩니다. 일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알카리성 제품을 잘 견대내지 못하므로 사용했을때 평소와 다른 이상이 생긴다면 즉시 중단하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사용하면 안됩니다. 따끔거림, 가려움, 일반적으로 통증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후 건조함을 느끼면 중단해야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피부팩과 트리트먼트에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얼굴에 잡티가 많고 칙칙한 편이라서 베이킹소다, 레몬, 꿀, 비타민E캡슐하나를 혼합해서 일주일에 한번정도 해주고 있고 가끔 귀찮으면 물에만 섞어서 씻어냅니다. 전체적으로 얼굴이 한톤 밝아지는 효과는 있지만 올라온 기미를 없애지는 못해요. ^^
여드름이 있는 고딩조카한테도 가끔해주는데 피부자체가 깨끗해지는 효과는 있어요.
머리는 어릴때부터 머리밑이 기름이 잘 돌아서 ㅡ.ㅡ 그런 느낌이 들때 한번씩 해주면 한동안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아요. ^^
뭐든 넘치면 안좋으니까 현명하게 적당히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