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eautyTip

히알루로산의 효능/효과

달콤한하루 2017. 9. 12. 00:46

히알루론산의 효과는 피부 만이 아닌 건강까지 지원해주는 성분입니다.


미용효과가 있는 성분의 대표적인 존재로 주목 받고 있는 히아루론산은 원래부터 몸에 존재하는 성분의 하나입니다.
아기때가 피크로 노화가 오는것과 함께 점점 줄어들어 40대 이후가 되면 피크의 절반이 됩니다. 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에 따라 많은 화장품이나 보충제로 사용되어져 있습니다.


이런 히알루론산은 미용 측면에서 처지는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분에 병원에서 주사로 주입합니다. 미용외에는 눈의수분 공급과 무릎통증 등 관절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히알루론산이 대표적인 효과는


피부의 세포와 세포 사이에 존재하고 함으로 피부의 탄력과 보습을 주어 싱싱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피부는 크게 나누면 표피, 진피, 피하 조직 이 3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진피 부분에 존재합니다.


콜라겐과 탄력 섬유로 존재하는 엘라스틴이 그물 모양으로 얽혀있는 곳의 틈새를 메워 아름다운 피부 만들기, 손상된 피부의 복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세포 사이에 히알루론산이 충분히 있는 상태로 아기 피부처럼 촉촉하고 탄력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피부 속에 있는 히알루론산은 아기 때를 피크로 연령과 함께 감소 해 버립니다.
이것은 어떤 여성도 동일한 방식으로 보습력이 떨어지고 각종 미용 성분의 생성도 줄어들어서 30 대, 40 대가되면 안티에이징이나 나이에 맞는 피부용 화장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겁니다.


홍보배너링크


여성의 피부와 동시에 몸의 구조에도 기여를 하는 히알루론산은 주로 생리와 폐경 등 여성호르몬에 관여를 해서
배란촉진에 도움주고 생리주기를 갖추어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정상화하여 폐경증상을 완화하고 생리통을 완화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세포 사이에서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의 자궁이나 생리 관련, 호르몬 균형, 자율 신경등에도 깊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몸의 여러곳에 존재하고 있는데 온몸의 관절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움직임과 윤기있는 피부가 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지만, 나이와 함께 감소됨으로 온몸의 관절에도 영향이 나옵니다. 중년이 되면 무릎이나 팔꿈치가 아플때가 있는데 이 대부분은 특정 원인이 없으면 히알루론산의 감소에 의한 것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증상에 직접 히알루론산을 주입하여 보충하면 염증과 통증을 줄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내 곳곳에 존재하여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우선 화장품에 함유되어있는 히알루론산의 효과와 종류를 보면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피부의 진피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만 화장품에 함유되어 있는 히알루론산은 진피까지 도달할수 있는지 여부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히알루론산의 종류를 보면


히알루론산
:글루크론산과 N-아세틸-D글루코사민이 결합 된 당. 고분자 점성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피부 표면에 수분 막을 만들어, 장벽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가수분해 히알루론산(저분자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을 가수 분해하여 저분자 상태로 한 것. 점성이 낮은므로 각질층에 침투합니다.


아세틸 히알루론산 (슈퍼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의 일부를 피부에 흡착하는 물질로 대체 한 것. 저분자하면서도 점성이 낮고, 다량의 보습이 가능하고 피부 표면의 각질층에 보습 및 피부의 수분 증발을 방지합니다.


히알루론산은 어떤 종류도 진피층까지 좀처럼 침투하기 어렵고, 화제의 슈퍼 히알루론산도 피부 표면에 작용하여 보습과 수분 증발을 방지 하는것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분자 히알루론산에 비하면 슈퍼 히알루론산 쪽이 피부에 좋은 진피까지 수분을 충족시키지만 화장품만으로는 보충되지 않는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결국 히알루론산 배합의 화장품을 선택한다면 슈퍼 히알루론산 배합 화장품이 조금이라도 더 좋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히알루론산 배합 화장품의 올바른 사용법

히알루론산 배합 화장품, 로션에서 미용액까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실제로 얼굴에 사용할 때에는 대부분의 경우는 세안 후나 목욕이라고 생각 합니다만,이 때 조심하면 좋은 요령이 있습니다.


화장품을 덜기전에 손을 따뜻하게 유지
손바닥 전체로 얼굴을 덮도록 부드럽게 감싸는 이미지로 바릅니다.
손에 피부가 달라 붙어 오는 것 같은 느낌이 될 때까지 부드럽게 맛사지하듯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피부의 건조 상태에 따라 히알루론산 배합의 화장품을 선택하고 올바른 사용법으로 꾸준히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 보충제로써 히알루론산을 섭취했을 때 이전은 분자가 커서 좀처럼 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것으로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개발이 진행되어 저분자 히알루론산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비타민과 세라이아트가 함께 함유되어있는것이 좀더 흡수되기 쉽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은 유사 성분이지만, 이러한 기능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의 기능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히알루론산은 단독으로 피부에 바르거나 섭취하는 것보다 다른 비타민과 미용 성분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많은 영양분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홍보배너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