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때 마카롱 동전지갑에 미쳐있어서 이것저것 만들때 사놓은 지퍼가 많이 남아서 ㅠㅠ 동전지갑을 만들어 봤어요. 

ykk라서 그런지 지퍼는 참 좋네요. ㅎ

크기가 꼭 10센티를 넘으면 안되서 동전지갑을 만드는데 약간 거슬리지만 일단 지퍼길이에 맞는사이즈로 만들어 봤어요. 

가로 세로 7.5센티미티 정사각형이에요. 

실제론 와인색인데, 사진으로는 약간 밝게 나왔어요. ^^




양가죽으로 아주 부드러운데 생각보다 스크레치가 많아서 7.5정사각형 두장이 필요한데, 질감하고 스크레치 없는곳을 찾으면 못만들것 같아서 윗면은 스크레치 없고 상태가 양호한 곳으로 하고 뒷면은 스크레치가 약간 있는곳을 선택했어요. 




밑에 사진에 나오는것같은 스크레치가 여기저기 많아요. ㅡ.ㅡ 꼭 고양이가 발톱손질한것 같은 느낌이에요. 



사각형이라 끝면들이 부드러운 느낌이 들면 좋을것 같아서 살짝 접어봤어요. 생각처럼 잘 접히네요. ^^ 



요즘은 바늘구멍 뚫는 작업이 정말 안되요. ㅡ.ㅡ 

무슨 생각인지.. 하고나면 앞뒷장 구멍이 틀려져서.. 아예 도안을 만들때 바늘구멍을 표시를 해주고 자르기 전에 일단 송곳으로 뚫어주고 다시 목타로 뚫어주는데 오늘은 가죽을 뒤집을거라 그냥 송곳으로만 뚫어줬어요. 

오울그리프라는 음.. 송곳모양으로 뚫리는것도 있는데, 동전지갑이 작은 편이라 뒤집었을때 바느질선이 안나왔으면해서 일단 송곳으로만 표시해 줬어요. 



지퍼부분은 사선목타로 작업해줬어요. 



뒷면은 토코놀로 매끈하게 해줬어요. 저번에는 귀찮아서 그냥 했더니, 동전과 뒷면의 가루가 같이 묻어 다니더라구요. ^^

어느시점이 지나면 없어지기도 하지만서도, 그냥 깔끔하게 가기로 했어요. 



얇기도 하고 부드럽기도 해서 지퍼부분에 조심스럽게 토코놀을 발라 줬어요. 안한다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정리된 느낌이 들긴하지만 그렇게 되면 마무리가 안된 느낌이 들어서 조심스럽게 발라줬어요. 가죽표면에 토코놀이 묻으면 이건 얼룩이 져버리더라구요. ^^




토코놀작업된게 완전히 마른후 지퍼를 맞춰서 시침핀으로 모양을 잡아봤어요. 딱딱한 가죽이 아니라서 지퍼부분을 잘못하면 울까바 살짝 걱정이 되더라구요. 



시침핀을 꼽았더니 그 부분이 부풀어 오른것 같아서 빼고 바닥에 놓고 최대한 있는 그대로 바느질 되도록 해봤어요. 덕분에 가로 8.5센티되는 바느질이.. 20분이나 걸렸어요. 허리가 굽어진채로 안펴지네요. ㅎㅎ



뒷면도 깨끗하게 할려고 무진장 모력했는데.. 다 하고 보면. 꼭 여기저기 삐뚤거리는게 거슬리네요. 



보통 목타로 바늘구멍을 뚫었다면야 밑에쪽에 엄청 커보이는 가죽공예용 바늘을 사용하는데.. (상대적으로 엄청 커보이네요) 전 송곳으로만 해놔서 옛날에 미니테디베어용 바늘을 꺼냈어요. 보통은 6합짜리 실을 사용하는데 바늘에 맞춰서 풀어서 썼어요. 



뒤집었을때 바느질 표시가 안났으면 하고 간절히 바라면서 최대한 세밀하게 바느질을 해봤어요. 



가죽원단 자체가 부드럽고 얋아서 피할은 안했지만 뒤집으면 우는게 걱정이 되서 칼집을 내줘봤어요. 이렇게 보니 바느질이.. ㅡ.ㅡ 엉망이네요. 바느질하는 내내 바늘구멍이 보이지 않아서 고생했는데, 바늘이 작아서 그런지 구멍이 송곳으로만 뚫어도 충분하긴 했어요. 



뒤집었더니, 생각보다 이쁘네요. 흐물거리는 느낌도 없고 날흠 사용감이랄까... 사용해서 가죽표면이 약간 빤들거리게 될때면.. 훨씬 이쁠것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심플하지만 막 만든느낌이 드는것도 아니고, 가까운 사람에게 선물하기에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 봄철 꽃가루 알레르기가 지나가면 그때부터 기침을 해서. ㅡ.ㅡ 삶이 어떻때는. .기관지로 전부다 결정되는듯한 느낌이.. ㅡ.ㅡ

여튼. 기침때문에 목캔디를 항상 챙기고 다녀요. 것도 어느정도 시간을 보내면 진정이 되긴 한데... 가끔 가방 여기저기서 사탕이 굴러다니는데 넣어보니 딱이네요. 사탕넣고 나면 동전을 넣어야 겠어요. ^^ 생각보다 똥똥한게 이쁘네요. 



제일 걱정이 되던 바느질표시가 저부분에 있어서 짜증나긴 했는데 다시할까 어쩔까 하다가.. ㅡ.ㅡ 빨간 볼펜으로 색칠해 주니 잘 안보이네요. ㅎㅎㅎ ㅡ.ㅡ

여튼.. 심플하고 부피가 작아서 실용적인 아이템이 될것 같아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