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즈힙오일은 캐리어 오일중 비싼편에 속합니다. 비싼만큼 미용효과는 매우 높아 시판되는 화장품에도 이미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혹시 사용하는 제품의 뒷면을 확인해 보면 로즈힙오일이 함유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즈힙(Rosehip oil)에 대해서...



목차

    • 로즈힙오일은?
    • 로즈힙오일의 효능/효과
      1. 피부미용
      2. 미백
      3. 피부결 정돈
    • 로즈힙오일의 약점
    • 로즈힙오일의 사용법
      1. 피부
      2. 다른 식물오일과 혼합사용
      3. 에센셜오일과 혼합사용
      4. 오일팩
    • 마무리



로즈힙오일은?

로즈힙오일은 들장미의 열매에서 냉각추출법을 이용하여 냉각압착 추출오일입니다. 1kg의 들장미 열매에서 3ml밖에 추출되지 않는 희소가치가 높은 오일입니다. 시판되는 로즈힙오일이 다른 캐리어 오일에 비해 적인 용량인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로즈힙오일의 효능 · 효과


원래부터 미용효과가 높은 로즈힙오일은 이미 여러화장품에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90%가 미용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피부미용

로즈힙오일에 포함된 트레치노인산은 턴오버를 높이는 작용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재생효과로 인한 피부미용효과를 높여줍니다. 여드름의 회복과 눈가, 입가의 주름개선등의 효과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2. 미백

로즈힙오일은 다른 이름으로 "비타민 C의 폭탄"이라고 불릴 정도로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기미와 자외선의 원인이 되는 색소침착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미백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3. 피부결을 정돈

피부에 좋은 약산성으로 피부결정돈에 도움을 줍니다.


로즈힙 오일의 약점


미용효과가 매우 높은 로즈힙오일이지만 산화되기가 매우 쉬워 개봉후는 냉장저장이 필수 입니다. 독특한 냄새가 있고 광독성(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에 손상을 입히는 성질)이라 낮에 외출하기전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산화된 오일은 절대 피부에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로즈힙 오일의 사용법


로즈힙오일은 얼굴 마사지와 일상생활의 피부관리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화장수의 다음단계에 적용하는것이 좋으며 광독성으로 아침보다는 잠자기전에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로즈힙오일은 하나로 사용하는것보다 다른 캐리어오일과 혼합하여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호호바(조조바오일)은 산화하기 어려운 성질이 있으므로 두 오일을 혼합하여 산화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을 개봉했을때 조조바오일과 혼합하여 저장한다면 로즈힙오일만 냉장보관하는것보다 효과적으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혼합양은 반반도 괜찮으며 로즈힙오일을 2:9로 하여 저장하는것도 좋습니다.


또는 정유와 혼합하여 로즈힙오일의 독특한 냄새를 중화하는 동시에 정유의 향으로 기분좋게 사용가능합니다. 로즈우드나 제라늄등의 로즈계열과 잘 맞으며 프로랄계열의 정유와 혼합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혼합양은 로즈힙오일 5ml에 에센셜오일 1방울 정도입니다.


오일팩

: 세안후 얼굴에 로즈힙오일을 얇게 도포한 후 따뜻한 스팀타올을 올려서 팩을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오일적용후 따뜻한 스팀타올을 올려주면 피부에 오일의 침투를 더욱더 증가시켜줍니다.



마무리


가격이 다른 오일에 비해 비싼면이 없지 않지만 작은양으로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고 에센셜오일등의 첨가로 인해 독특한 향을 첨가할수도 있어 나만의 미용팩이나 피부결을 정돈하는데 좋은 오일입니다. 산화하기 쉬운 약점만 잘 극복한다면 조조바오일과의 사용으로 인해 오일사용 초보일때는 의외로 사용하기가 쉬운 오일이기도 합니다.  저녁 세안후 사용으로 피부결정돈과 미백에는 기대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