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회생신청자격과 절차 도움받을수 있는곳


개인회생은 자신의 소득으로 더이상 채무가 감당될수 있는 상황이 아닐때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다시 일어날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경제적으로 힘들어서 도저히 앞이 보이지 않을때 평생 1번 정부에서 지원해주며 서민신용구제책으로 새롭게 생활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부정책입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과 절차 도움받을수 있는곳>


개인회생신청자격?

1. 일정한 소득 : 직종무관, 채용형태무관(알바 가능 4대보험 유무 필수아님)
2. 재산 < 채무 :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합니다.
3. 무담보 채무 5억이하, 담보채무 10억이하


가장 중요한 것은 탕감받고 남은 채무를 3~5년 나누어 갚을수 있을지가 핵심으로 근로로 인한 일정한 소득증명을 할수 있어야 합니다.(최근 채무 변제기간 변경됨. 5년 → 3년)
외국사람도 개인회생 자격조건 만족할시 신청가능합니다.


만약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인가를 받은경우는 5년이내 재신청 불가합니다.
5년 경과후 다시 신청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절차?

개인회생의 신청에서 인가를 받기까지는 대략3~6개월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신청서접수 → 회생위원 선임 → 보전처분 또는 중지.금지명령 → 개시결정 → 이의신청기간 → 개인회생채권자집회 → 변제계획인가 → 변제계획의 수행의 순서로 진행이 되어집니다.


법원마다 절차는 달라질수 있으며 면담 2회정도 진행으로 5~10시간 정도가 소요되어 집니다.
보정서 제출후 1~2개월 전후로 변제금 납입 개시결정이 이루어지고 채권자집회를 갖고 인가결정이 이루어집니다.


개인회생 신청 개인도 가능?

당연히 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서류를 준비하고 신청하여 비용절감도 가능합니다.
단 법률적인 부분도 많고 경험이 없는터라 개인이 준비하다보면 서류미비나 기재사항미비등 실수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경우 법원에서 기각되면 처음부터 다시 신청을 해야합니다. 

다시 하는거야 문제되지 않지만 기간이 길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것과 혹여 변제계획안을 잘못 작성하여 많은 금액을 납부하는것등 아무래도 개인이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많이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전문가에게 의뢰하는것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는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전문적인 법률분야라 개인이 모든 신청절차와 서류를 완벽하게 해내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죠. 소개해 드리고 싶은곳은 신청절차로 도움이 될만한 곳인데 이런쪽의 법률상담을 해주는 곳입니다.


처음부터 전문가가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에 대한 모든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며 철저히 비공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무에 관련된 모든 문제를 상담해주고 개인회생 신청의 처음부터 면책까지 꼼꼼하게 해주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가는 것입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과 절차 무료상담 지금 바로 클릭하세요


감당할수 없는 채무로 혼자만의 힘으로 해결하느라 고통받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보시고 어짜피 신청절차나 상담 이런것은 비공개로 진행되니 무료상담 받아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안 받으셔도 아무 상관없으니 혼자 고민하지마시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과 절차 도움받을수 있는곳>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