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큐빅으로 만든듯한 글자가 생각나서 해봤어요. 배너만들때 가끔쓰기도 하는데 타이틀로는 날흠 괜찮더라구요.

큐빅글자라고도 하고, 보석글자라고도 하고, 다이아몬드글자라고도 하던데 사실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어요. ^^

전 포토샵 CS2로 작업했어요. 어느정도의 버전으로는 다 가능한 기능만 사용했어요. ^^

옆에 버튼 살짝 눌러주시고 보면 안될까요? 전 저숫자를 보는게 즐겁답니다. ㅎㅎㅎ →→→



먼저 사용할 큐빅(다이아몬드)를 준비해놔요.

pink_q.psd는 분홍큐빅이고, diamond.psd는 투명색큐빅이에요. ^^
필요하심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요.




1. 먼저 사용할 분홍큐빅을 패턴으로 지정해요. 준비해놓은 분홍큐빅은 레이어를 따로 배경과 분리되어 있는거라서 투명하게 사용할수 있어요. Edit > Define Patten...을 클릭해요.


2. 길다란 창이 뜨면서 패턴의 이름을 지정해줄수 있어요. 뭐. 전 걍~ 있는 그대로 OK했어요.


3. "Horizontal Type Tool"로 사용할 글자를 타이핑해요. 영어든 한글이든 상관이 없는데 가능한 두꺼운 글씨체가 좋아요.


4. Ctrl + 레이어왼쪽의 네모부분을 클릭하면 선택툴로 선택한것과 같은 효과에요.


5. 일단 새레이어를 추가하고 기존의 글자레이어는 숨겨요. 나중에 또 선택할때 필요해요.


6. Edit > Fill 을 선택해요.


7. Fill의 창이 뜨면 Use를 Pattern으로 변경해요.


8. Pattern을 선택하면 바로 그 밑에 Custom Pattern 이 생겨요. ▼을 클릭하면 좀전에 패턴등록한 이미지가 보여요. 그걸 선택하고 OK를 클릭해요.


9. 선택된 면에 보석모양으로 채워졌어요. 휴~ 이제부터가 중요해요. ^^ 여기까지 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이정도면 아주 허전해 보이기도 하고, 이정도는 보석글자라는 느낌도 아직까지는 덜해요.
이제 보석글자 겉부분을 꾸밀거에요.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요. 레이어별로 작업해야지 나중에 효과를 줄때 편해요.
글자주위에 선을 두를거에요.
Edit > Storke 를 선택해요.


10. 수치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칼라도 비슷하게 약간 어두운 핑크로 지정해줘요.


11. 다시한번 새로운레이어를 추가해주고 이번엔 Edit > Stroke 수치를 3으로 줘요.
레이어 두개를 했는데 색깔이 같아서 눈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레이어창을 보면 알수 있어요.
이건 나중에 효과주기로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요. ^^


12. 이번엔 뒷면의 굵은선을 준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줄거에요. 아무래도 뒷면이 밍밍하면 별로 이쁘지도 않고 보석이란게 메탈느낌도 약간 나야되니까 그 작업을 할거에요.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요. 이건 아까 3크기의 굵은 선과 1크기의 선 가운데 레이어를 위치시키면 되요.

Gradient Tool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왼쪽 위에 Gradient Tool의 모양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나요. 색은 흰색에서 투명색으로 그라데이션 주는것을 선택하고 모양은 왼쪽에서 4번째를 선택해요.
시작은 중간에서 글자밑선까지 쭉~ 그어주면 아래모양과 같이 그라데이션이 완성되요.


13. 글자테두리선과 글자테두리를 강조하는 선을 그을거에요.
Ctrl키를 누른상태에서 글자뒤의 굵기3을 지정한 레이어 앞쪽 네모부분을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글자주위로 테두리가 선택된게 보일거에요.


14. 아까 테두리 두른 칙칙한 핑크보다 한톤이나 두톤정도 더 칙칙한 분홍색을 선택한후 Edit > Stroke을 선택해서 수치를 1로 지정해요. 밑에 이미지와 같이 얼추~ 메탈느낌이 나는 글자가 되요.


15. 그림자를 줘요. 새레이어를 추가하고 아까 숨겨뒀던 글자레이어를 Ctrl + 글자레이어클릭하여 금방 테두리를 둘렀던 칙칙한 분홍색으로 채워줘요.

그림자는 뒤에서 빛이 비춰지는 것처럼 효과를 주기 위해서 글자밑에서 앞으로 펼쳐지는 모양으로 할거에요.
Edit > Transform > Filp Vertical을 선택해요.


16. 아직 그림을 봐서는 어떻게 된지 잘 모를거에요. 그림자 레이어를 선택해요.


17. 선택된 그림자레이어를 밑으로 이동시켜서 만들어 놓은 보석글자의 밑부분에 위치시켜요.

이제 그림자가 앞으로 올수록 넓어지게 만들거에요.
Edit > Transform > Perspective 를 선택해요. 이미지 부분을 클릭해서 약간 넓게 늘려요.
빛이 어디에 위치하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거니까 보면서 적당한 크기만큼 하면 되요.


18. 점점 사라지게 만들어야 되니까 그림자 레이어를 선택된 상태에서 레이어창의 밑에부분 네모안에 동그라미 있는 부분(Add layer mask)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그림자레이어부분에 다른 레이어와는 다르게 작은 네모가 더 생겼을 거에요. 그 상황에서 Gradient Toll을 이용해 아래 화살과 같은 방향으로 싹~ 그어주면 되요.


19. 그림자가 너무 퍼져 있어서 Edit > Free Transform을 선택해서 세로를 좀 줄여주고 레이어의 Opacity를 50%로 설정해 줬어요. 좀더 자연스럽게 보일거에요.

별 기능을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이렇게 정리를 하다보니 의외로 순서가 길어졌는데, 제일 처음의 큐빅패턴을 준 상태에서 원하시는 만큼만 효과를 주시면 되요. ^^
이게 답도 없고 자기가 원하는 모양만 만들면 되는 작업이라 순서를 만들려니 어렵네요. ^^
이쁜가요? ㅋㅋㅋ 큐빅색을 바꿔주면서 여러가지 모양도 만들수 있고 글자뿐만 아니라 다른 도형이나 모양에 적용을 해도 무난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거에요. ^^


전... 패턴으로 일괄적으로 되는것도 식상해서 하얀색 큐빅모양으로 이니셜을 만들어 봤어요.
큐빅모양하나의 레이어를 추가하고 또 추가한 노가다 작업이에요. ㅡ.ㅡ Alt + Shift + 방향키를 클릭하면 레이어가 선택된 방향으로 추가가 되요. ^^ 단축키를 사용하면 꽤 편리하게 노가다(?)작업도 가능해요. ^^
전 갠적으로 아래 이니셜같은 느낌의 보석글자를 더 좋아해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