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상 대충대충 했었는데, 요즘 소품사진을 찍을 일이 많아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 포토샵을 사용해서 약간 보정해 주면 되지만, 찍을때부터 신경써서 찍으면 수정할일도 줄어들어서 일에 대한 부담도 훨씬 줄어들게 되더라구요. ^^
집에 있는 재료로 대충 만들어봤어요. ^^

↓↓↓ 집에서도 요렇게 찍을수 있어요.



재료 : 종이박스(라면박스같은거) 2개, 조명, 하얀종이, 트레싱지A4사이즈 1장, 가위, 테이프
소요시간 : 1시간 30분

작은 어항용 조명을 활용하기로 했어요. 베란다에 방치되어 있던 조명이에요. ^^


녹이 슬어서 종이테이프로 대충 감아줬어요. ^^

 
 

이사하고 남은 박스를 모아놨었는데 이런때 쓰게 되네요. ^^
라면박스만한거 2개를 사용할거에요. 하나는 뼈대가 되고 또 하나는 해체되서 지붕이랑 이곳저곳에 잘라 쓸거에요. ^^
저 팬더곰부분을 앞면으로 오려내요.

 
 

오려낸 앞면은 접어서 바닥으로 사용할거에요. 꽤 깨끗하죠? ^^

 
 

대충 뼈대는 완성됐어요. ^^ 안쪽부분은 되도록이면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해요. ^^



 

옆면과 뒷면을 접어서 테이프로 고정시켜주고 지붕 붙여야 되니까 일단 조명을 붙여서 높이를 가늠해요. ^^ 전 귀찮아서 대충 할거에요. ^^ ㅎㅎㅎ



남은 박스의 팬더곰있는 앞면을 또 오려내서 이번엔 지붕으로 쓸거에요. 박스의 다른부분을 오려서 아래와 같이 테이프로 집게처럼 만들어 줘요. 凹 이렇게 되도록 만들어 주면 되요.


집게처럼 만든부분을 옆부분에 끼워주면 간단하게 지붕이 만들어 줘요. 굳이 테이프를 바를것까진 없지만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나라라서.. 걍.. ㅡ.ㅡ 테이프로 덕지덕지 발라 줬어요. ^^


 

이젠 조명밑에서 빛을 분산시키는 장치(?ㅋㅋㅋ)를 만들거에요. 남은 박스의 큰부분을 잘라서 가운데부분에 트레싱지가 A4사이즈라서 B5종이를 대고 볼펜으로 그려줬어요.

 

 

 

보기에는 너저분해 보이는데 어짜피 하얀색 종이로 감쌀거라서 부담없이 쓱쓱 칼로 도려냈어요. 
 

 

밑에쪽을 정해서 하얀종이로 깨끗하게 감싸줘요. 앞면은 저런데 뒷면은 온통 테이프천지에요. ^^
트레싱지를 깨끗하게 펴진 상태로 붙여줘요.



 

 


이제 하얀색 종이로 깨끗하게 발라주는것만 남았어요.
일단 아까 끼워놨었던 밑면을 하얀색종이를 붙여줬어요. 역시 뒷면은 테이프가 덕지덕지 붙어있어요.

 


양옆과 뒷면을 하얀종이로 깨끗하게 붙여줘요. 흠~ 보기엔 별로 안 깨끗해도 ^^ 사진만 잘나오면 되니까 걍~ 부담없이 발랐어요. ^^ 아까 준비해뒀던 바닥까지 다시 넣어줬어요.



그냥 찍어도 반사되는것만 아니면 고르게 나와요. 그렇지만 만들었으니까 본래대로 찍을때는 조명밑에 아까 트레싱지 발라놨던 중간막이부분을 집게로 고정해서 찍었어요. ^^
고정해놓고 찍은 사진이 없네요. 흠 첨에는 별로 몰라도 찍다보면 중간에 빛을 분산시켜주는 트레싱지가 꽤나 효과가 있다는걸 알게 될거에요. ^^



아이폰을 찍어봤어요.

왼쪽사진은 포토샵으로 조정전이에요. 아이폰으로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



 

 

뭘찍어볼까 하다가 마침 헤어핀이 있어서 찍어봤어요. ^^

왼쪽은 찍은 상태 그대로이고 오른쪽은 포토샵에서 Auto Levels를 적용한거에요.

다른 보정없이 정말 간단하게 잘 찍혔죠 ^^


 

 


그냥 찍기만 해도 선명하게 잘 나와요. ^^


 

 


흰면이 겹치는 부분에서 찍으면 어떨까 뒷쪽으로 바짝 붙여서 찍어봤어요.
역시 포토샵에서 Auto Levels 기능만으로 보정하니 뒷부분이 안나오고 깨끗이 되네요. ^^


 

 


 

 


마루바닥에 놓고 찍으면 저렇게 되요. ^^ 차이가 느껴지세요? ^^
깨끗하지 않은건 아닌데, 헤어핀만 필요할때는 일일이 다 잘라준다고 엄청나게 일이 많아져서 시간낭비가 되는데 이제는 그럴걱정은 없어요. 진작 만들어 놓을걸 그랬어요. ^^ 이노무 귀차니즘이.. ㅋㅋㅋ

 


겉모양은 별로일지 몰라도 의외로 튼튼해서 꽤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는 저렴하지만 기능만빵인 스튜디오에요. 덕분에 포토샵에서 하던 수정작업도 아주 많이 줄어들었어요.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