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언니한테 처음 종이학 접기를 배웠어요. 그당시 언니가 생일선물한다고 종이학 천마리를 접기 시작했는데 ㅋㅋ 역시 혼자서는 힘들어서 그런지 나에게도 접으라고 할당량(?)을 쥐어준거 같아요. 쉽다고 하면 쉬운데 이게 많은양을 접을려면 시간을 어마하게 잡아먹기도 해요. 

 

전 선물용보다 종이학을 접어서 날려보내면 소원을 이뤄준다는 말이 더 끌렸는데 날개를 펴면 종이학이 날아가서 이뤄준데요. 헤헤 ㅋㅋ

 

여튼 오늘은 종이학 접기 기본편을 접어볼께요. ^^

전 러블리하게 분홍색 바탕에 하트무늬 색종이를 선택했어요. 먼저 겉면을 밑으로 해서 세모 네모 모양을 반씩 접어서 펴줘요. 접기 쉬우라고 모양만 잡을거에요. ^^ 

아래 화살표 방향으로 삼각모양으로 접어서 또 반을 접어주세요. 작은 삼각형이 되도록 하는거에요.

저 하트모양 있는 곳을 누르면서 접어주면 마름모꼴로 접힐거에요.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주세요. 

접는 사진을 참고로 하나하나 완성해 나가시면 되요. ^^

마름모꼴의 반을 아래와 같이 다시 반 접어서 4군데 모두 같은 모양으로 접어주세요. 이건 모양을 잡을 거에요. 다음에 접는 부분을 쉽게 접기 위한 과정이에요. 

접은 부분을 다시 펴서 마름모꼴로 다시 돌아와서는 젤 위쪽 한장을 아래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주세요. 

갑자기 길쭉해질거에요. ^^ 사진처럼 나왔으면 성공이에요. 뒷면의 마름모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주세요. 

접어준 모양에서 다시 반을 접어주세요. 사진을 참고로 해가면서 과정을 완성해주세요. 

이것도 4군데를 전부다 같은 방법으로 접어서 날씬하게 해주세요. 

접은것을 반으로 접어서 위로 올려주세요. 

아래와 같은 모양이 되게 접어서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올려주고는 종이학 접기의 하이라이트 학의 부리를 접어주는 과정을 할거에요. 

아래 그림과 같이 얇은쪽의 적당한 길이만큼 접어주세요. 이제 완성이에요. ^^

아래의 양쪽 날개를 잡아서 살살 모양을 봐가며 펴주세요. 

종이학 접기는 간단하면서도 모양이 예뻐서 그런지 오랫동안 사랑받는거 같아요. 기본편 외에도 여러 응용편도 화려한게 많기도 하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오늘은 추억의 종이학 접기를 접어봤어요. 동영상도 있으니 참고로 해서 예쁘게 접으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