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국전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꼼꼼히 챙겨요!


출국전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봤어요.
처음 갈때는 얼떨떨하게 아무생각 없이 갔다왔다라고 해도 될만큼
어느새 돌아와버렸고 그 담부터는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어요.


이제는 필요없는 지출은 최대한 아끼면서 맛있는거, 좋은거 많이 보고 올려고 해요. ^^

자~ 본격적으로 일본여행가실때 필요한 준비물 알아봅시다.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필수준비물


1. 여권
의외로 잊고 안오시는분이 많으세요. 사실 일본여행할때 여권만 챙기셔도 갔다오실수 있어요.
일본 아니라 해외어디라도 잊지말고 여권은 꼭 챙깁시다~ ㅋ

2. 항공권(이티켓)
일본왔다갔다하실거면 사실 요즘은 꼭 필요없기도 해요. 그렇지만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꼭 챙기도록 합니다. 항공사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나 기타등등의 경우 한국어 대응이 가능한 항공사가 아닌경우때때로 낭패를 볼수 있어요.

3. 숙소바우처
호텔에 이름을 대면 예약확인 가능하니 필수는 아니지만 호텔에 따라서 꼭 제시하라고 하는데가 있어요.
그럴때를 대비해서 꼭 가기전에 준비하도록 합니다.

4. 각종사전예약 입장권
디즈니랜드나, 디즈니랜드씨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에서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는게 저렴해요.
만약 없을때는 호텔에 얘기를 하고 프린트 할수 있는 경우는 프린트를 하지만
꼭 미리 받은 입장권이 있어야 입장가능한데가 있어요. 이럴때 아무리 얘기해도 해결되지 않으니
꼭꼭 챙겨놓도록 합시다.

5. 신분증(국제학생증)
학생이라 할인받을수 있는 곳에 가면 제시해야 하니 학생일 경우는 지참하도록 합니다.

6. 현금
미리 여행계획을 잡아서 첫째날 경비, 둘째날 경비 이런식으로 분류를 하고 나머지 금액은 또 따로 분류를 해놓으면 현금결재를 할때 편리하고 한번에 잊어버리는것도 예방이 되요.

7. 해외사용 신용카드 1~2개
일본에서 신용카드는 비교적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해외사용이니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사용할때는 꼭 금액을 확인하고 결재하고 명세표를 받아놓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8. 여행자 보험서류(가입했을시)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셨을때는 여권, 항공권과 함께 같이 챙겨둡니다.

9. 충전기
핸드폰등등 충전할 때 필요한 충전기는 110V~220V겸용인지 확인해둡니다. 겸용이 아니라면 돼지코로 해결이 안되니 겸용을 준비하시고 USB형으로 된 충전기는 각종 까페등에서 손쉽게 충전할수 있는 곳이 많으니 가능하면 USB형으로 된 충전기를 챙겨서 무게에 대한 부담도 줄이도록 합시다.

10. 돼지코
110V~220V겸용어댑터인 경우 원활한 사용을 위해 준비하도록 합니다. 요즘은 노트북도 많이 가지고 다니니 2개정도는 챙겨서 한개는 핸드폰, 한개는 노트북등등으로 활용도 가능하도록 합니다. 호텔에서 빌려주는곳도 있지만 재고가 떨어지면 그럴수 없으니 꼭 먼저 준비하시고, 일본내에서도 구매는 가능하지만 찾는것 또한 힘들어요 큰 전자상가, 빅끄카메라, 요도바시카메라, 외국인이 많이 오는곳은 관광지 편의점에서 갖추어 놓는 곳도 있어요. 그렇지만 미리 준비하면 비용면에서나 시간적인 면에서 훨씬 편리해요.

11. 세면도구
호텔에 일회용으로 된것을 다 구비하지만 상황에 따라 없는곳에 숙박하는 경우도 있으니 기본적인 것 치약, 칫솔, 일회용샴프한두개, 보드용등은 큰거말고 일회용으로 된것 한두개정도 준비해서 짐의 무게도 줄이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할수 있게 준비합니다.



12. 비상약
일본에는 기본 상비약은 편의점에 가면 손쉽게 일이회용 정도는 구매 가능합니다. 하지만 꼭 같은 감기약도 우리나라 약이 듣는분이 계세요. ^^ 이것저것 많이 챙길 필요없이 일회용밴드 2개, 소화제 2회분, 두통약 2회분, 감기약 2회분, 후시딘같은 상처난데 바르는약이 요즘은 일회용으로 쓰고 버리는게 나왔더라구요. 이정도는 미리 구비하도록 합니다.

13. 기타물품
옷 넣을때 지퍼백 두장정도는 따로 속옷을 넣어서 챙기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할수 있고 어짜피 속옷 넣어놓으면 버리기도 쉬워서 좋아요.
일본여행은 다른 나라보다 좀 손쉽다고 해야되나 요즘은 엔화로 중국하고 우리나라하고 비슷한 정도로 많이들 오세요.
그래서 그런지 한글도 많고 여기저기서 한국어서비스가 많아서 아쉬운대로 여행하는데 어려움은 없지만새벽에는 가능한 이동하는거나 놀이는 줄이시고 안전여행하시길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