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eautyTip

여드름에 좋은 음식!

달콤한하루 2018. 5. 30. 09:56

여드름에 좋은 음식!


같은 얼굴이라고 해도 피부가 좋으면 10배나 더 예뻐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좋게 타고나는것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운 피부로 가꾼다는건 정말 어렵습니다. 성장기에 여드림피부나 또는 성인이 되서도 여드름으로 고통받는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쉽게 포기할수 없는 피부!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전부 동원해 봐야겠죠?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조금이라도 완화시킬수 있다니 꾸준히 섭취해서 피부미인이 되어 보자구요.





여드름에 좋은 음식 - 야채편


식생활이 흐트러져 있으면 피부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매일 섭취하는 음식에도 여드름과 깊은 관계가 있으며 기름진 음식은 여드름을 더욱 증가하게 만듭니다.


여드름의 원인인 모공의 피지 막힘. 기름진 음식은 모공의 피지를 증식시킵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모공이나 혈관에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 야채를 섭취해줘야 합니다.


당근이나 호박, 시금치에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턴 오버를 촉진하여
모공이 막히는 것을 해소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여드름만이 아닌 피부염 개선에도 기여를 해줄 것입니다.


비타민 C의 항산화 작용으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과 염증을 억제해서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작용을 위해서 감자나 로즈힙차등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야채를 섭취하도록 합니다.

리코펜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를 자주 섭취함으로 써 피부를 활성산소에 의한 노화로 지켜줍시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 과일편


과일도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 감귤류, 키위등 야채보다 먹기가 쉬워 무리없이 섭취할수 있을 겁니다. 효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스무디같이 야채와 과일을 함께 섭취할수 있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는 키위와 피부의 턴오버를 지원하는 비타민 B가 풍부한 바나나, 비타민A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시금치를 섞어서 스무디로 만들어도 좋을 것입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 고기편


여드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치우친 식생활을 재검토해봐야 합니다. 야채와 과일도 효과적으로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섭취할수 있지만 그렇다고 야채만 많이 먹는다면 영양불균형으로 도리어 나쁜 효과를 불러들이게 됩니다.


고기나 생선에도 여드름에 효과적인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장어와 소간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계란에도 비타민B2를 섭취할수 있습니다. 생선회등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지가 막히는 것을 해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고기나 생선도 제대로 섭취해준다면 균형잡힌 식사로 여드름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 유제품편

변기해소에도 좋은 유산균음료등은 위장의 상태를 좋게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 우유나 치즈등의 유제품에 비타민B2와 칼슘이 풍부하여 피지분비억제 및 칼슘으로 피부의 턴 오버를 촉진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치즈에는 단백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의 상태를 정돈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야채와 과일을 이용한 스무디를 할때 맛이 첨가되지 않은 유산균음료나 우유를 같이 첨가해주어 맛도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음식

오히려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키는 음식도 있습니다. 설탕을 많이 포함한 과자류로 당류의 섭취가 많아지면 비타민V군을 많이 소모해 버립니다. 당분은 몸의 중요한 에너지원이지만 과잉섭취가 될경우 전부 분해되지 못하고 지방으로 축적되어 버리는 결과를 가져오죠. 지방이 증가하면 당연히 피지분비도 많아져서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가 되어 버립니다. 케이크와 초콜릿, 판매되는 쥬스등 당분이 많이 함유된 과자류는 가급적 피하도록 합니다.


정크 푸드로 불리는 음식도 나쁜영양을 미칩니다. 트랜스 지방산이 체내에서 분해될때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소비되어 버리고 전부 분해하지 못했다면 그대로 피부에 축적됩니다.


알코올도 피부에 좋지 않은것이 분해할때 비타민이 대량으로 소비되어 버립니다.
여드름을 개선하고자 마음을 먹었다면 당분간 피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