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Tip

병아리콩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능

달콤한하루 2018. 5. 1. 19:25

병아리콩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능


병아리콩은 터키 남동부가 원산지인 콩과의 식물입니다. 생긴모양이 귀여운 부리가 나온것같은 모양에서 병아리콩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귀여운 병아리콩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콩의 영양성분


삶은 병아리콩100g당 171kcal로 단백질9.5g, 지질2.5g, 탄수화물27.4g입니다. 쌀밥과 칼로리는 거의 동일하지만 고단백질이고 탄수화물은 약간 낮습니다. 병아리콩의 가장 큰 효능으로 섬유질과 엽산, 비타민b군이 풍부한것이 특징입니다.


병아리콩의 기대성분


100g당 식이섬유총량은 11.6g으로 우엉의 약 2배정도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해소와 장내의 환경의 정상화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칼륨으로 인해 붓기 해소에도 좋으며 비타민B1에 의한 피로회복와 이소플라본과 아연에 의한 미백효과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병아리콩 다이어트 방법


병아리콩 다이어트는 일상생활에 점목하기가 좋아서 편리하고 또 다른 식단조절뿐만이 아닌 섭취하는 양만큼 대체만 해도 좋습니다. 극단으로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쌀밥이라면 쌀양을 줄인 대신 콩으로 대체한다면 다이어트식이 되는 것입니다.


1. 밥을 할때 넣어서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수 있습니다. 저탄수화물의 다이어트보다 포만감은 높고 영양은 좋아서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합니다.


2. 고단백인 까닭에 칼로리가 높은 고기와 생선, 치즈등에서 취하는 단백질을 대신할수 있습니다.


3. 병아리콩 다이어트는 물에 불린후 삶아서 샐러드에 첨가해도 좋습니다.


병아리콩 다이어트는 헐리우드에서도 인기 있는 방법으로 무엇보다도 포만감도 있고 칼로리와 영양분을 다 챙길수 있고 먹는 음식은 그대로라 더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입니다.